2019학년도 2학기 전학대회 열려

2019-10-19     덕성여대신문사

  지난 2일, 우리대학 대강의동에서 2019학년도 2학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이하 전학대회)가 열렸다. 이번 전학대회는 ‘동화’ 총학생회장단의 발의로 소집됐으며 전체 성원 중 과반수가 참석해 개회됐다. 회의에서는 △총학생회 회칙 개정 △학생회칙 중 선거 시행세칙 개정 △학생회칙 중 감사 시행세칙 개정 △2020학년도 선거일 인준 △2020학년도 학생회 선거 중앙선거관리위원장 임명 △학생모니터링단 모집 등이 논의됐다. 회칙 및 세칙 개정은 35대 총학생회의 공약 중 하나로 이날 이행했다.

  2020학년도 학생회 선거 중앙선거관리위원장 임명에선 <선거시행세칙 제8조 제1항>에 근거해 중앙선거관리위원장으로 박시은(정치외교 4) 총학생회장(이하 박 총학생회장)이, 서수연(경영 3) 부총학생회장을 포함한 총 13명이 중앙선거관리위원으로 임명됐다. 박 총학생회장은 “중앙선거관리위원장으로서 선거가 공명정대하고 민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또 사회과학대학 정학생회장 김희영(경영 3) 학우는 “사회대회장단 선거에 있어서 원칙과 세칙을 잘 지켜 공정하고 민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11월 중순부터 시작하는 ‘학생모니터링단’ 구성원을 모집했다. 본 안건은 아니지만, DS-혁신사업단에서 학생모니터링단 구성을 요청받아 논의를 진행했다. 학생모니터링단은 우리대학 혁신사업에 대해 재학생들이 피드백에 참여해 감사하는 역할을 한다. 모집인원은 10명으로 우리대학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임기는 이번 학기까지다. 이날 전학대회에선 부총학생회장을 비롯한 사회대정학생회장, 공과대정학생회장, 자연대부학생회장을 포함해 총 7명이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