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 창학 100주년 기념식 개최

‘민족을 품고 세계로’ 비전 선포해

2020-11-11     정해인 기자

  지난 22일, 우리대학 종로캠퍼스 육사당 앞뜰에서 학교법인 덕성학원(이하 덕성학원) 창학 100주년 기념식이 열렸다. 이날 기념식은 △개식 선언 △학원연혁 △기념사 △축사·영상축하 △기관별 유공자 표창 △축하 연주·축하공연 △기념 영상 상영 △비전 선포식 △축하 연주 순서로 진행됐다. 사회는 이승민(영어영문 98) YTN 아나운서가 맡았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을 위해 기존 계획보다 식의 규모를 줄였다. 축하공연 무대 역시 덕성학원 내부 인원 위주로 꾸렸다. 행사 참여자를 제한한 대신 전 과정을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중계했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조희연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감은 “덕성을 우리시대가 요구하는 높은 투명성과 공공성, 사회적 책무를 담지한 학교로 운영해 모범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권혁미 교육장이 참석했고, 정세균 국무총리와 국회 교육위원회 유기홍 위원장,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영상과 메시지를 통해 축하를 전했다.

덕성학원 안병우 이사장(이하 안 이사장)은 “우리가 걸어온 100년의 길이 우리사회의 소중한 일부인 것처럼 우리가 걸어갈 100년의 길은 인류의 희망이 되리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기념식에서 발표한 핵심 비전은 ‘민족을 품고 세계로’다. 안 이사장은 “융복합 시대에 적합한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이 교육 목표다”며 “*4대 중점 추진 과제와 15대 미션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4대 중점 추진 과제: △행복한 교육공동체 실현 △미래 지향 교육과정 구축 △글로벌 덕성 인재 양성 △법인의 책무성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