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을 선택한 신입생들의 첫 시작을 응원합니다

2024-03-04     고유미 기자

  지난달 23일 우리대학 하나누리관에서 새내기들의 입학을 축하하는 <2024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이하 입학식)이 열렸다. 입학식이 끝난 후 23일부터 25일까지 <2024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새내기 새로 배움터>를 진행했다. 우리대학은 △글로벌융합대학 664명 △과학기술대학 359명 △아트앤디자인대학 97명 △미래인재대학 80명이 입학하며 올해 총 1,200명의 신입생을 맞이했다. 개강 전에 열린 두 행사를 통해 덕성의 일원이 된 신입생들을 환영하는 자리를 가졌다.

  입학식에서는 식전행사를 운영하며 새내기들이 △페이스페인팅 △헤나 △퍼스널 컬러 진단 △캐리커처를 체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본격적인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입학식 1부는 신입생 선서로 시작해 입학허가를 선언하고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끝으로 우리대학 김건희 총장과 주요 보직 인사들의 환영사가 이어졌다. 2부 환영행사는 학내 동아리인 △소울라이 △카들레아 △한대놀이의 공연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초대가수인 이지카이트의 축하공연으로 입학식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새내기 새로 배움터는 강원도 횡성군의 웰리힐리파크에서 2박 3일 동안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재학생들의 동아리 축하무대와 총학생회 강연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또한 전공선택 디딤돌 및 단과대학별 강연으로 우리대학 내 전공을 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덕성여대신문사가 2024학년도 신입생 환영행사를 취재하며 새내기들의 설렌 마음과 우리대학에 내딛은 첫걸음을 담아봤다.

입학식에서
신입생이
하나누리관
풍물패
스트릿
새내기
커버댄스
입학식
신입생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