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학 교수 작품전> 성황리에 마감

2010-05-22     조경희 수습기자

지난 5월 10일, 우리대학 유리갤러리에서는 창학 90주년 기념 <예술대학 교수 작품전> 개막식이 열렸다. 권문일 대외협력처장의 사회로 치러진 이날 행사는 ▲지은희 총장, 고숙희 이사장, 이원복 예술대학장의 인사말 ▲작품을 출품한 8명의 교수 소개 ▲테이프 커팅 ▲다과 및 전시장 오픈의 식순으로 진행됐다.

지은희 총장은 “창학 90주년을 기념하여 작품을 기꺼이 출품해주신 8분의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전시회는 각자 분야에서 각광받고 계시는 교수님들의 작품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아름다운 전시회이니 대학 구성원들이 이 기회를 잘 활용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예술대학장 이원복(시각디자인) 교수는 “교수합동전시회에 대한 이야기는 늘 있어왔지만 실제로 전시회가 이뤄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필두로 앞으로도 화합을 다지는 전시회가 정기적으로 열리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 출품된 작품들은 원가에서 50% 낮은 가격으로 책정되어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작품의 수익금은 대학발전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예술대학 교수 작품전>은 지난 5월 16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으며, 2차 전시를 오는 6월 21일부터 재개할 계획이었으나 현재 거의 모든 작품이 판매된 관계로 취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