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사 축제 ‘기숙사 오픈하우스’

2011-05-21     이수현 기자

  지난 13~14일 양일간 우리대학 기숙사에서 주최하는 ‘기숙사 오픈하우스’가 열렸다. 기숙사생, 외부인 모두가 하나 되자는 취지로 매학기 진행되는 기숙사 축제 ‘기숙사 오픈하우스’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와 학우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숙사 오픈하우스’는 우리대학 기숙사생을 동반했을 경우에 한해 외부인 출입도 가능하다.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진행된 13일 금요일 행사에서는 빙고게임, 문자퀴즈, 셀카 콘테스트 등의 다양한 게임 이벤트가 열렸고, 오후 6시 30분부터는 바비큐파티가 열려 참가자들 모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운영되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된 14일 토요일 행사에서는 요리경연, 방 꾸미기 등 다양한 대회와 포켓볼, 타짜, 보물찾기 등이 열려 상품이 수여됐다. 최민금(일어일문 3) 기숙사 부사생장은 “게임 상품을 기존과는 달리 생필품으로 구성해 기숙사 학우들 생활에 한 몫 기여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한편 기숙사는 2011학년도부터 기숙사 사생회 장학금과 면학장학금 이중수혜가 가능하도록 제도를 개선했다. 사생회는 기숙사생 관리 및 점호를 돕는 학생단체로 졸업할 때까지 기숙사 기숙을 보장받는다. 기숙사 측은 "장학금 제도 개선을 통해 기숙사생의 사생회 지원률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