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 수탁기념식 및 취임식 열려

2013-04-15     이수현 기자

  지난 9일 오후 3시, 도봉구립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 수탁기념식 및 취임식’이 열렸다. 우리대학 법인 덕성학원은 지난 1월 9일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 수탁 계약을 체결해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의 수탁을 맡게 됐다. 이날 행사는 이를 기념하기위해 마련됐다.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은 2000년 8월 18일 개관한 사회복지관으로 도봉구에 위치해 있다. 복지관은 우리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직원, 고객, 지역사회와 소통, 협력, 변화함으로 도봉구 지역사회 사랑의 온도를 3℃ 올리겠다고 전했다. 1℃는 ‘마음이 움직이는 소통’, 2℃는 ‘끈끈한 정이 느껴지는 협력’, 3℃는 ‘에너지 넘치는 변화’를 나타낸다. 

  이날 취임식은 △축하공연 △복지관 운영방안 소개 △법인 대표자인사 △내빈축사 △기관장 취임사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우리대학 홍승용 총장과 이정호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장 외에도 이동진 도봉구청장 도봉구의회 김원철 의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자리에서 홍승용 총장은 “신토불이라는 말처럼, ‘도덕불이’라는 말이 있다. 도봉구와 덕성은 하나라는 뜻이다”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조했다. 축하공연에는 우리대학 클래식기타동아리 ‘운향’도 함께했다. 지역사회의 유일한 대학인 우리대학과 도봉구의 상호 협력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과의 협력사업 역시 의미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