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전자정보 박람회 개최

2014-04-14     손민지 기자

 


  지난 9일 우리대학 도서관에서 <제4회 도서관 전자정보 박람회(이하 박람회)>가 열렸다. 박람회에는 국내외 다양한 전자저널의 관계자가 참석해 해당 전자저널의 이용방법을 설명했다. 도서관의 원선민 담당자는 “도서관에서 다양한 전자정보를 제공하지만 학생들의 이용률이 매우 낮다”며 “학생들에게 전자정보의 이용방법을 알려주고자 도서관 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박람회의 취지를 밝혔다. 이어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모르는 것, 필요한 것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질문해 최대한 많은 서비스를 활용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박람회에는 △국내외 학술지 △교양저널 △전자책 △이러닝 등 25개의 전자저널 관계자가 참여했다. 우리대학 학부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우들은 각 전자저널의 부스를 방문해 해당 전자저널의 이용법을 배우며 직접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람회를 찾은 박예빈(문헌정보 1) 학우는 “정보를 많이 찾아야 하는 과제를 할 때 어려움이 많았는데 박람회를 통해 자료를 찾는 유용한 방법을 알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박람회에서는 각 부스별 도장을 받아 응모한 학우들 중 추첨을 통해 각종 상품을 증정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홍승용 총장은 “우리대학 도서관에 구비된 많은 정보들을 학생들이 잘 활용하길 바란다”며 “우리대학 도서관이 여대 도서관 중 최고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