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로 연결해야 하는 와이파이 불편해요

2014-05-12     손민지 기자

 

  우리대학 도서관에서는 도서관을 이용하는 학우들을 위해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는 우리대학 덕성포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갖고 있다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 네트워크명 ‘Duksung_Library’에 연결한 후 인터넷에 접속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난다. 이 창에 덕성포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면 와이파이 연결이 완료된다.

  그러나 와이파이 사용 과정이 지나치게 번거롭다는 학우들의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 와이파이 연결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처음부터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인문대에 재학 중인 한 학우는 “스터디룸에서 조별과제를 할 때 노트북으로 자료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 수시로 인터넷 연결을 다시 해야 해 번거롭다”고 불편을 토로했다.

  이에 우주희 정보지원센터 주임은 “동시에 많은 사람이 사용하면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는 등 문제가 생길 수 있다”며 “보다 원활한 통신 환경을 위해 30분 동안 사용이 없으면 자동으로 사용을 차단하도록 설정했다”고 재로그인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인터넷 사용 중 30분보다 적은 시간 안에 인터넷 접속이 차단되거나 와이파이 이용에 불편함이 있는 학우들은 개인의 휴대전화나 와이파이 기기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며 “정보지원센터로 문의 시 보다 정확히 문제를 파악해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