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도서관 e컨텐츠 박람회 열려

각 부스에서 e컨텐츠 체험 기회 마련돼

2015-05-04     최한나 기자

  지난달 30일 우리대학 도서관에서 <제5회 도서관 e컨텐츠 박람회(이하 박람회)>가 열렸다. 박람회는 도서관에서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학우들에게 웹데이터베이스, 전자저널, 전자책 등의 e컨텐츠 이용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이날 박람회에는 총 23개의 부스가 설치됐으며 학우들은 각 부스를 방문해 해당 e컨텐츠의 이용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도서관 원선민 담당자는 “우리대학 도서관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e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를 활용하는 학생들은 적은 편이다”며 “학업 지식뿐 아니라 생활에도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고 있는 e컨텐츠를 학생들이 최대한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황수민(문헌정보 2) 학우는 “e컨텐츠가 전공과 연관이 있어 더욱 보람이 있었다”며 “학우들이 잘 모를 수 있는 서비스를 이렇게 설명해주는 좋은 기회가 앞으로도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예지(정치외교 2) 학우는 “그동안 e컨텐츠 서비스를 잘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박람회에 참가해보니 이용하지 못한 서비스들이 많았다”며 “이번 박람회에서 e컨텐츠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