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대학 선정

대외협력처, 앞으로 유학생 유치·관리에 더욱 힘쓸 것

2016-03-15     정혜원 기자
  우리대학이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우리대학은 각종 정부 초청 외국인 장학생 선발 프로그램, 외국인 유학생 관련 정부 재정지원 사업, 정부 주관 유학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받게 된다. 최승훈 대외협력처장(이하 최 처장)은 “우리대학은 외국인 유학생 규모가 작고 유학생들을 위한 지원이 많지 않은데도 지표 관리를 잘해서 인증을 받을 수 있던 것 같다”며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된 소감을 밝혔다.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외국인 유학생의 불법체류율·중도탈락률 △외국인 유학생의 다양성 △유학생 등록금 부담률 △신입생 기숙사 제공률 △유학생 의료보험 가입률 △유학생 언어능력 총 6가지의 정량지표에서 일정 기준을 만족해야 한다.

  우리대학은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되면서 유학생 유치를 위한 홍보효과가 더 커질 거라 기대하고 있다. 대외협력처 남화정 담당자(이하 남 담당자)는 “교육부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해 문서를 배포할 때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대학에 우리대학이 포함된다”며 “우리대학에서도 외부에 우리대학을 홍보할 때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인증대학임을 알릴 수 있어 유학생 유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들의 비자 신청·발급의 절차가 간소화돼 유학생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질 것이다”고 말했다.

   최 처장은 “앞으로도 유학생 유치와 관련한 철저한 관리를 통해 학생 교류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