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향해 도전하라! 글로벌챌린저!

지금 덕성은 세계로 뻗어 나가는 중

2017-03-29     정혜원 기자
  지난 17일 우리대학 차미리사관 119호에서 <2016학년도 동계 덕성 글로벌챌린저 12기 탐방 발표회(이하 발표회)>가 열렸다. 이날은 글로벌챌린저 12기에 선발돼 해외탐방을 다녀온 5개 팀이 그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팀 발표가 모두 끝난 후에는 1등상을 수상하는 자리가 마련됐으며, <청년 Vegetarian식(食) 사업 활성화>라는 주제를 발표한 ‘Youth Vegetable(유수연·강민재·지소정·안주현)’팀이 1등상을 차지했다. 1등상의 영예를 안은 유수연(식품영양 4) 학우는 “탐방 계획을 할 때부터 탐방을 갔다 온 후까지 너무 힘들었다”며 “하지만 많은 경험을 해서 뿌듯했고 좋은 결과도 얻어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챌린저 발표회에서 발표한 주제에 대해 전문적 지식을 함양할 수 있게 됐다”며 “팀원 간 협력도 이뤄내 더욱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상까지 모두 끝난 후에는 12기 글로벌챌린저 학우들과 글로벌챌린저에 관심 있는 학우들이 자유롭게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다음 글로벌챌린저를 준비하고 있다는 우리대학 나혜원(사회복지2) 학우는 “나름대로 팀원들끼리 회의를 하며 간략하게나마 주제를 선정하고 계획을 짰는데 발표회를 들어보니 준비할 게 상당히 많다는 것을 느꼈다”며 “이번 발표회가 글로벌챌린저를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날 발표회를 진행한 대외협력처 남화정 관계자는 “글로벌챌린저를 통해 학생들이 몸소 체험하고 도전하면서 느낄 수 있는 것들이 많다고 생각된다”며 “학생들은 지금 무엇이든 도전해볼 수 있는 시기에 놓여있기 때문에 주변의 사소한 일들이라도 당연하게 생각하지 말고 학생다운 시각으로 많은 것들을 바라보며 글로벌챌린저에 도전해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